❝
개인회생 비용 분납 1/3 나눠내기
“개인회생 비용 분납이 될까?”
그래서 개인회생 비용은 얼마인지, 개인회생 비용 분납을 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
개인회생 비용 187만원? 347만원?
개인회생 비용은 크게 3가지로 이루어집니다.
- 법원에 내는 비용
- 서류 발급 시 드는 비용
- 변호사 선임에 드는 수임료
1. 법원에 내는 비용
개인회생 절차를 진행하려면 법원에 신청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비용을 법원에 지불해야 합니다.
- 인지대
- 송달료
- 회생위원 보수
인지대는 법원에 내는 수수료입니다. 개인회생 신청 시 3만 원, 금지 또는 중지 명령 신청 시 2천 원의 인지대가 필요합니다.
송달료는 채권자에게 우편물을 보내는 데 드는 비용입니다. 기본적으로 10번의 발송 비용이 필요하며, 채권자 수에 따라 추가 송달료가 발생합니다.
일부 지역(서울,인천,수원)에서는 급여나 영업소득이 있는 채무자 중 빚이 1억 5천만 원 이상인 경우, 추가로 회생위원 보수를 납부해야 할 수 있습니다.
송달료는 얼마나 들까?
우편물을 한 번 발송하는 비용은 5,200원입니다. 기본적으로 10번 발송하는 데 드는 비용은 52,000원입니다. 추가적으로, 채권자 1명당 8번의 발송 비용이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채권자가 6명이라면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발송 비용 (10번): 52,000원
- 채권자 6명 x 8번 x 5,200원 = 249,600원
- 총 비용: 301,600원
2. 서류 발급 시 드는 비용
- 부채증명서 발급 비용
- 서류 발급 대행 비용
기관마다 다르지만, 부채증명서 발급 시 보통 7,000원에서 15,000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서류 발급을 대행 업체에 의뢰할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명확히 확인하고 맡겨야 됩니다.
예를 들어, 대전법원에 회생을 신청하고 채권자가 6명인 경우, 법원에 내야 할 비용과 서류 발급 비용을 합치면 약 37만 5천 원~42만 4천원이 됩니다.
3. 변호사 선임에 드는 수임료
변호사 수임료는 사무실마다, 그리고 사건의 복잡도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150만 원에서 300만 원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만약 변호사 수임료가 300만 원을 초과한다면, 그 비용이 어떻게 책정되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전에서 개인회생을 신청하고 채권자가 6명인 상황을 가정해보면, 예상되는 총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법원 비용 (인지대, 송달료): 333,600원
- 서류 비용: 42,000원 ~ 90,000원
- 변호사 수임료: 150만 원 ~ 300만 원
❝
개인회생 비용 분납 1/3 나눠내기
거기에 분납을 할 수 있는 곳에 의뢰한다면 개인회생 비용에 대한 부담은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다만 개인회생 비용 분납 가능 여부는 각 변호사 사무실마다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야 됩니다.
- 총 비용이 어떻게 구성된 건지
- 절차 진행 도중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지
- 총 비용을 얼마나 분할납부할 수 있는지
송달료 잔액도 환급 받으세요.
하지만 이를 모르는 의뢰인 분들이 대다수이고, 의뢰인에게 잔액에 대해 알리지 않곤 환급을 해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열린마음에선 수임 전부터 송달료 잔액 환급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
추가 비용 0원, 기각 시 100% 환불
그래서 열린마음에선 절차 도중 추가 비용을 절대 받지 않으며, 기각 시 100% 환불을 약속해드리고 있습니다. 의뢰인의 이유가 아닌 문제로 기각이 되었다면 그 이유가 무엇이든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약속드리는 것은 그만큼 용기를 내기 어렵단 점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용에 대한 걱정으로 쉽사리 선택하기 어렵단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의뢰인 분들을 뵙다보면 장년의 나이가 다 되어서야 회생을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년간, 수십년간 고통을 받다 찾아오시는 것입니다.
그렇게 빚 탕감을 받는다한들, 이미 지나간 삶은 돌아오지 않습니다. 조금 더 빨리 용기를 냈다면 새로운 삶을 더 빠르게 시작하실 수 있었을 것입니다.
개인회생 비용 분납이 가능하니, 걱정마세요. 열린마음이 돕겠습니다.